진짜 물개 영양제인지는 상공회의소 원산지 인증서를 꼭 확인하세요.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셔서 가짜 해구신과 몸에 좋다는 진짜 물개 영양제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해구신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셔야 하는데 해구신은 물개의 음경과 고환을 한의학에서 일컫는 말로, 건조시켜 한약재로 사용했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해구신은 "오로칠상(심신이 지나치게 지쳐 있는 상태로 만병의 근원)과 성기능이 쇠약한 것, 음위진(발기부전), 기운이 없고 얼굴이 검게 된 것, 정액이 찬 것, 남자의 정력이 약하고 정액이 적은 것, 여위고 상한 것, 여우에 홀린 것, 꿈에 헛것을 보고 방사하는 것을 낫게 하며 양기를 높이고 허리와 무릎을 튼튼하게 한다"고 했는데 이것을 현대에 와서는 정력제로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해구신의 실체는 그저 물개의 음경과 고환에 불과한지라 성분은 안드로스테론, 지방, 단백질밖에 없어서 사실 이걸 다른 약재와 함께 혼용하지도 않고 단품으로 푹 고아서 먹는다고 정력왕이 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1993년부터는 약재의 유통과 허가품목에서 아예 제외된 품목이기도 합니다. 대용품으로는 황구신(黃狗腎)이 있다고 하며 개의 그것입니다. 이러다 보니 당연히 현대 한의학에서도 90년대 이후로는 퇴출된 처방. 한의학 박물관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물개가 몸에 좋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네이버뉴스에서 물개 관련 기사를 검색한 내용입니다.
물개기름인 해구유는 생선기름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개기름에는 DPA(도코사펜타에노인산)가 생선보다 10배이상 들어있기 때문이다. DPA는 동맥벽을 부드럽게 하고 불순물을 씻어내는 데 필수적인 지방산의 일종. 도쿄대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DPA는 동맥내부에 지방이 끼는 것을 방지하는 능력이 EPA보다 10~20배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에스키모인들과 그린란드의 물개수렵인들은 해구유를 즐겨 먹는다. 고지혈증, 심장병 등 성인병에 걸리는 위험은 유럽이나 미국인들에 비해 훨씬 낫다. 해구유의 DPA가 혈관을 청소하는 작용이 우수한 데다 그린란드 수렵인은 항산화 무기질인 셀레늄의 혈중농도가 10배나 높다는 통계가 이를 대변해 준다.
30여 년 전 덴마크의 의학자 다이아베르크 박사는 이상한 현상을 하나 발견했다. 그린란드의 에스키모들이 심장병이나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질환에 거의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이 그것이었다.
그에 비해 인근에 위치한 덴마크에서는 당시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매우 높았다. 야채나 과일을 입에도 대지 않고 생선이나 물개 등 지방이 많은 음식만 먹는 에스키모들이 오히려 심혈관질환에 걸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심혈관질환의 주된 원인이 유전적 요인에 있는 게 아니라 식생활 습관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그 후 의문은 풀리게 되었다. 정답은 에스키모들이 먹는 생선과 물개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라는 지방산이었다.
진짜 물개 오일의 경우는 혈행개선 뿐 아니라 다양한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몸에 좋은 진짜 물개 영양제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수출하는 나라의 상공회의소 인증서입니다. 수출을 할 때는 해당 나라의 상공회의소를 통하여 원산지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국내에 수입할 때 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노르웨이의 물개 영양제에 대한 노르웨이 상공회의소의 인증 도장입니다.
물개 영양제는 일반 건강기능식품보다 고가이고, 대부분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은 다른 건강 식품들 보다 몸에 좋다고 해서 구매하시는 것인데 판매자에게 이정도는 물어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또 하나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인데 납, 카드뮴, 수인, 대장균군 등이 들어있으면 안되겠죠? 꼭 중금속과 대장균군 검사를 완료했는지 꼭 확인하세요.
노르웨이 물개 오메가3는 가짜 해구신 과는 달리 노르웨이 상공회의소로부터 인증받고, 홈쇼핑 및 약국 에서도 판매되는 진짜 물개 오메가3 (영양제)입니다. 50대 영양제, 60대 영양제, 70대 영양제, 부모님영양제, 부모님오메가3, 수험생오메가3, 노인영양제, 어르신영양제 로 추천드립니다.